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오픈블로거 발행일 : 2024-07-03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에 접속할 수 없게 되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일시적인 계정 중지 상태를 의미합니다. 계정 비활성화를 하면 페이스북 프로필, 게시물, 친구 목록 등이 보이지 않지만, 메신저는 별도의 서비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된 상태에서는 새로운 친구 추가, 그룹 참여, 프로필 정보 수정 등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메신저를 통해 연락을 받을 수는 있지만,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메신저를 사용하는 데에는 제한이 따릅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는 경우에는 메신저도 함께 삭제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다가 다시 페이스북 계정을 활성화하면 이전의 메신저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다면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다면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을까요? 궁금증 해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계속 쓸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다면?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지만,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페이스북은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즉, 페이스북 계정은 잠시 숨기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타임라인, 프로필, 게시글 등 페이스북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그룹 채팅에 참여하고, 음성 및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메신저가 페이스북과 별도로 독립적인 서비스로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 계정은 그대로 유지되며, 메신저 앱을 통해 친구들과 계속 소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메신저만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계정 설정으로 이동하여 비활성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스북 앱 또는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 오른쪽 상단의 메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설정 및 개인 내용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왼쪽 메뉴에서 개인 정보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오른쪽 계정 소유권에서 비활성화 및 삭제를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에서 로그아웃되고, 페이스북 타임라인, 프로필, 게시글 등 페이스북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그룹 채팅에 참여하고, 음성 및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위의 단계를 따라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페이스북은 탈퇴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은 탈퇴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을까요? 궁금증 해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페이스북은 탈퇴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없지만,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타임라인, 게시글, 사진, 친구 목록 등이 보이지 않고, 다른 사용자도 볼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메신저 계정은 유지되므로, 페이스북 친구들과 메시지를 주고받거나, 그룹 채팅에 참여하는 등 메신저 기능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 메신저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알려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 메신저 사용 가능 여부에 대한 요약
상황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불가능 사용 가능
계정 삭제 사용 불가능 사용 불가능
메신저 앱 별도 설치 적용 없음 사용 가능
페이스북 친구와 연락 불가능 가능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프로필, 타임라인, 게시글 등이 비공개 처리되어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신저는 개별 계정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앱을 별도로 설치하거나 웹 브라우저에서 접속하여 친구들과 채팅을 계속 즐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탈퇴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유지하고 싶은 경우, 계정 비활성화를 통해 페이스북 사용은 중단하면서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는 것이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삭제하는 경우에는 메신저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면 메신저 계정도 함께 삭제되므로, 더 이상 메신저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메신저에 있는 중요한 대화 내용을 백업하거나 캡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페이스북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싶은 경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페이스북 사용은 중단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사용 가능 자세히 알아보세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사용 가능 자세히 알아보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을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사용 가능?
자세히 알아보세요!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가 서로에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페이스북과 메신저, 어떤 관계일까요?

"연결은 힘입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힘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 페이스북: 소셜 미디어 플랫폼
  • 메신저: 페이스북 내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서비스
  • 연결: 페이스북은 메신저를 통해 사용자를 연결

페이스북은 전 세계 사람들을 연결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메신저는 페이스북 내에서 제공되는 메시지 서비스로, 페이스북 사용자들은 메신저를 통해 친구, 가족, 동료와 소통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페이스북 계정 없이는 메신저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페이스북 계정과 별도로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변화는 힘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 페이스북 비활성화: 페이스북 계정을 일시적으로 멈춤
  • 메신저 사용: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사용 가능
  • 연결 유지: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친구와 소통 가능

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는 페이스북 계정을 일시적으로 멈추는 것이기 때문에, 메신저는 페이스북과 독립적으로 운영되어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하고 소통할 수 있으므로, 페이스북 사용을 잠시 멈추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 메신저 사용, 어떻게 할까요?

"기술은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우리는 그 힘을 활용하여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 메신저 앱: 메신저 앱을 사용
  • 웹 브라우저: 메신저 웹 버전 사용
  • 연결 유지: 친구와 소통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하려면, 메신저 앱을 사용하거나 메신저 웹 버전에 접속하면 됩니다. 메신저 앱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메신저 웹 버전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신저 앱이나 웹 버전을 통해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걸고, 그룹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 메신저 계정은 어떻게 될까요?

"미래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 메신저 계정: 페이스북 계정과 별도로 존재
  • 독립 운영: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되지 않음
  • 계속 사용: 페이스북 계정과 상관없이 사용 가능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계정은 계속 유지됩니다. 메신저 계정은 페이스북 계정과 별도로 운영되기 때문에,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더라도 메신저 계정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되지 않으므로,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여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메신저,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우리가 공유하는 것은 우리가 누구인지 보여줍니다." -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창립자

  • 개인 선택: 자신에게 맞는 선택
  • 연결: 친구와 소통하고, 새로운 사람 만남
  • 정보 공유: 생각, 사진, 비디오 공유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서로 다른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페이스북은 친구들과 소통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내용을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이며, 메신저는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걸고, 그룹 채팅을 즐기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통해 페이스북과 메신저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메신저 연락은 계속 유지 가능할까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메신저 연락은 계속 유지 가능할까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와 메신저 사용

  1.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페이스북 계정은 비활성화되지만, 메신저 계정은 별도로 유지되기 때문입니다.
  3. 따라서 페이스북은 사용하지 않지만,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계정만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와 메신저 사용의 장점

페이스북 사용은 줄이고 메신저는 유지

페이스북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싶지만,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타임라인, 게시글, 사진 등은 비공개로 전환되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출 방지

페이스북 계정에 개인 정보가 많이 저장되어 있어 걱정된다면, 페이스북 계정만 비활성화하여 데이터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의 개인 정보 접근이 제한되어 개인 정보 유출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와 메신저 사용의 단점

페이스북 계정 정보 접근 불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계정에 저장된 정보에 방문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에 저장된 사진, 게시글, 친구 목록 등에 접근하려면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기능 이용 불가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면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 예를 들어 페이스북 그룹, 이벤트, 페이지 등에 방문할 수 없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활성화해야만 페이스북의 모든 기능을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메신저 따로 관리 가능할까요
페이스북과 메신저 따로 관리 가능할까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페이스북과 메신저, 따로 관리 가능할까요?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다면?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잠시 쉬고 싶지만, 친구들과의 소통은 계속 유지하고 싶을 때가 있죠. 페이스북은 계정 비활성화 기능을 알려드려, 페이스북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계정 비활성화는 페이스북 프로필, 게시글 등 페이스북 활동을 숨기는 기능이며, 메신저는 별도로 운영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계속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네요! 페이스북은 잠시 쉬고 싶지만, 친구들과의 소통은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기능인 것 같아요!"

페이스북은 탈퇴하지만 친구들과 연락은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계정을 완전히 탈퇴하고 싶지만 친구들과의 연락은 유지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탈퇴 시 메신저 계정도 함께 삭제되기 때문에, 친구들과 연락을 계속 유지하려면 메신저 계정을 별도로 생성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탈퇴 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하려면 페이스북 앱 내에서 메신저 계정을 분리하거나, 별도의 메신저 앱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탈퇴하고 싶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때는 메신저 계정을 따로 생성해야 하는군요!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분리된 서비스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탈퇴 시 함께 삭제되는 줄 몰랐어요."

페이스북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사용 가능?
자세히 알아보세요!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한 후에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는 페이스북 프로필, 게시글 등 페이스북 활동을 숨기는 기능이며, 메신저는 별도로 운영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과 연락, 파일 전송, 그룹 채팅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다니 정말 다행이네요! 페이스북은 잠시 쉬고 싶지만, 친구들과의 연락은 끊기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팁인 것 같아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메신저 연락은 계속 유지 가능할까요?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각각 독립적인 서비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하나를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더라도 다른 하나는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페이스북 프로필, 게시글 등이 숨겨지지만, 메신저 계정은 그대로 유지되므로 친구들과의 연락은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네요! 페이스북은 잠시 쉬고 싶지만, 친구들과의 소통은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아요."

페이스북과 메신저, 따로 관리 가능할까요?

네,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각각 독립적인 서비스로 운영되기 때문에 따로 관리가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거나 탈퇴하더라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 가능하며, 메신저 계정을 삭제하더라도 페이스북 계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각각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메신저를 따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요. 페이스북은 잠시 쉬고 싶지만,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네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자주 묻는 질문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자주 묻는 질문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 해도 메신저를 계속 사용할 수 있을까요? 궁금증 해소하고 친구들과 소통하세요!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 페이스북, 메신저, 계정 비활성화, 사용 가능 여부 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TOP 5

질문.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메신저도 같이 비활성화 되나요?

답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해도 메신저는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메신저는 별도의 서비스로, 페이스북 계정만 비활성화되고 메신저 계정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따라서 메신저 앱에 로그인하여 친구들과 대화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질문.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메신저에서 친구들에게 보이는 제 프로필은 어떻게 되나요?

답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메신저에서 친구들에게 보이는 프로필 사진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이 계정은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친구들은 여전히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지만, 당신은 메시지를 받지 못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활성화하면 이전 프로필 사진과 정보가 복구됩니다.

질문.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 메신저에서 연락처 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답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더라도 메신저에서 연락처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친구들의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는 메신저에 저장되어 있어, 페이스북 계정과는 별개로 연락처 내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된 연락처 정보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질문. 페이스북 계정만 비활성화하고 메신저는 계속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메신저만 계속 사용하려면 메신저 앱을 따로 설치하거나 웹 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메신저는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있지만, 별도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후에도 메신저 앱에 로그인하여 친구들과 대화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질문.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했는데, 메신저를 다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페이스북 계정을 비활성화한 상태에서 메신저를 다시 사용하려면 먼저 페이스북 계정을 다시 활성화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활성화하면 메신저도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기존 메시지와 친구 목록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hotos

샘플 (43)

샘플 (73)

샘플 (70)

샘플 (72)

샘플 (32)

샘플 (25)

샘플 (55)

샘플 (28)

샘플 (81)

댓글